​리커버리 코치와 함께

리커버리 코치는 크루의 바로 옆에서 일상을 관찰하고 필요한 것을 지원하는 스태프입니다.

코치 1명이 6~8명의 크루를 담당하며 공동생활 공간의 위생 지도 같은 일상적인 것부터, 일과인 리커버리 프로그램에 참여해 크루의 변화를 관찰하고 상담하는 중요한 것까지 담당합니다. 

일상 생활, 프로그램 참여도, 정서건강, 관계건강, 신체건강 이렇게 5가지 지표에 따라 관찰한 결과를 리포트로 기록합니다. 

​리커버리 로드맵을 따라

각 크루의 상태와 속도에 맞춰 개별적으로 만든 리커버리 로드맵을 따라 자립 과정을 진행합니다.

로드맵의 각 단계마다 참여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나 이벤트가 세세히 구분되어 있습니다.

​리커버리 하우스에서 살고

크루들이 공동생활을 하는 거주 공간입니다. 

2개 층으로 2인 1실 또는 4인 1실로 쓸 수 있고, 생활에 필요한 침대를 비롯한 가구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리커버리 하우스는 사정에 따라 거주 또는 등하원을 선택할 수 있으나, 일상의 질서는 공동생활을 하며 회복하는 것이 용이하기 때문에 보호자님과 크루의 합의가 필요합니다.

(​아래는 4층 사진입니다. 화살표를 누르면 움직입니다.)

​리커버리 센터에서

리커버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공간입니다.

커다란 주방과 길다란 식탁이 있어서 점심을 함께 만들어 먹는 핵심 프로그램인 쿠킹런치를 진행하고, 2개의 룸과 홀에서 다양한 ‘리커버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리커버리 하우스와는 도보 5분 거리에 있어서 크루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용이하며, 프로그램 운영 시간 외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센터 사진입니다. 화살표를 누르면 움직입니다.)

​리커버리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리커버리 프로그램은 “함께 먹기, 함께 놀기, 함께 예술, 함께 살기”의 4대 가치로 운영합니다.

 

이 중심 가치를 토대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있으며, 계속해서 보완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외에도 지역사회 연계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시 또는 성북구 축제에 참여하는 프로젝트, MT, 비전 트립, 봉사활동 등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리커버리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월간 ​리커버리 리포트로 결과를 보내드립니다

기록된 일상이 중심이 되는 리포트를 보호자님께 매달 전달해, 보호자님도 함께 걷도록 독려합니다.


리커버리 리포트에는 의료전문가와 코치 그리고 크루 간의 상호 의견을 종합하여 측정한 지표를 토대로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이 지표는 크루의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해, 센터와 코치, 보호자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 Facebook
  • Instagram
  • Facebook
  • Instagram
  • Facebook

리커버리센터

 서울 성북구 보문로72 2층

리커버리하우스

 서울 성북구 보문로 43-4 3, 4층

비정기 후원

기부금영수증 발급 되는 계좌 
KB국민  343601-04-134119 
 (재)한빛누리(나들목바나바하우스)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 되는 계좌 

KEB하나  221-910013-95104  나들목바나바하우스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